HOME > 이용안내 > 이용시 주의사항

    수련장 이용안내 (숙박용)

    기본 사항

  1. 1. 저희 수련장은 일반 영업시설이 아니라 천주교 신자들의 신심 활동을 위한 종교시설로서 한국 천주교 회의 제 본당과 정식으로 등록된 인준 가톨릭 단체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2. 2. 저희 수련장은 어린이, 청소년을 주 대상으로 하며 성인 이용자는 숙박 대관이 불가능하고 당일 대관만 가능하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청년 단체는 음주를
        동반하지 않는 순수 피정, 연수, 교육 프로그램인 경우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3. 3. 음주는 지도자들을 포함한 모든 이용자에게 일체 허용되지 않으며 흡연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제한적으로 가능합니다.
  4. 4. 입소 시간은 14:00, 퇴소 시간은 점심 식사 직후를 원칙으로 하며 수련장 관리 특성상 퇴소일 아침식사 후 숙소 정리 및 퇴실을 완료한 후 오전 프로그램을
        진행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개인 짐은 강당이나 그 밖의 장소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미리 협의한 경우 몇 개의 방을 점심식사 전까지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5. 5. 선발대 작업은 입소일 12:00부터 가능합니다.
  6. 6. 숙박 대관의 최소 인원은 50명이며, 100명 이하의 인원일 경우 다른 대관 팀과 공동으로 수련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장소 사용은 인원을 고려하여
    상호 합의 하에 조정합니다.
  7. 7. 식사시간은 원칙적으로 아침 8:00 / 점심 12:00 / 저녁 18:00이며 30분이 넘으면 배식이 종료됩니다. 미리 협의한 경우 아침 식사는 최대 30분까지
        늦출 수 있고 저녁 식사는 최대 30분까지 앞당길 수 있으나 아침 식사를 앞당기거나 저녁식사를 늦추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8. 8. 식사에는 간식이나 후식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9. 9. 본 수련장은 재해 관련 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가스사고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영업배상보험 등)
  10. 10. 보험이 보장하는 범위는 수련장 내에서 시설물과 관련하여 발생한 사고에 한합니다. (상호 위해 행위나 본인 과실 등은 해당되지 않으며 자세한 보상
        절차는 보험회사와 직접 상의해야 할 수 있습니다.)
  11. 11. 실내외의 개별 취사 행위나 주방의 공용 화기 사용은 불가하며 도마, 칼, 가위 등 기타 주방 용품들은 대여해드리지 않으니 간식 준비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직접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12. 12. 미사 및 전례 도구가 필요한 경우에는 예약시 미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약식 제의나 장백의는 각자 준비하셔야 합니다.
  13. 13. 수건, 칫솔, 치약, 면도기 등의 편의 용품은 제공되지 않으므로 개별 지참하셔야 합니다. 수련장 내부에 별도의 판매소가 없으므로 세면도구, 간식, 기타
        소모품 등은 미리 준비하거나 직접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각종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용문 시내는 약 2.5km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14. 14. 일반적인 구급약은 상비하고 있으나 기본적인 의약품은 직접 준비하시기 바라며 가장 가까운 응급실은 양평 병원에 있습니다. (약 13km)
  15. 15. 시설물의 파손 및 분실 시에는 즉시 사무실로 알려주십시오. (경우에 따라 구상 청구될 수 있습니다.)
  16. 16. 시설물이나 비품 사용에 대해서는 반드시 사전에 상의해주시고,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사전에 상의되지 않은 것이 추가로 필요할 경우 임의로
        사용하거나 직원이나 봉사자들에게 직접 요청하지 마시고 반드시 사무실을 통해서 공식적으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7. 17. 음향, 조명, 전기, 수도 등의 기간 시설의 조작은 반드시 저희 관리자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특히 음향, 조명은 담당자를 정하여 시작 전 관리자와 함께
        조정해주시고 이후 재조정이 필요한 경우 사무실을 통해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8. 18. 모든 일정은 24:00 이전에 종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단, 실외에서의 앰프 사용은 22:00까지 종료하셔야 합니다.) 24:00 이후 식당, 강당 등을
        계속 사용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9. 19. 정자 옆 수돗가를 제외한 수련장의 모든 수돗물은 지하수로서 수질 검사 결과 음용에 지장은 없으나 직접 음용은 되도록 정수기의 물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수기는 대강당, 중강당, 식당, 숙소 로비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 외의 장소에서는 개인 물컵, 텀블러 등에 물을 담아가서 드시기 바랍니다.
        (식당 외에는 컵이 비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20. 20. 대여한 수련장의 모든 시설물과 물품 및 장비는 원상태로 되돌려 반납 하셔야 합니다.
  21. 21. 사용하신 주변 환경을 깨끗이 정리하고, 쓰레기는 반드시 분리수거 하여주십시오. 분리수거 항목은 종이, 캔, 병, 플라스틱, 음식물이며 비닐류는 일반
        쓰레기로 버려주십시오. 분리수거통은 숙소 마당에 있습니다.
  22. 22. 실내 슬리퍼(식당, 강당, 욕실)를 신고 밖으로 나가는 행위를 삼가도록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23. 23. 저희가 기본적으로 인원에 맞춰 충분한 양의 식사를 준비하지만, 간혹 과도한 잔반 발생으로 인하여 음식물이 부족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잔반을
        남기지 않도록 반드시 지도해주시고 필요한 경우 제한 배식에 협조해주십시오.
  24. 24. 강당에는 기본적으로 의자나 책상이 비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필요한 경우 미리 상의해주신 후 창고에서 직접 불출하여 세팅하셔야 합니다. (수량이 많지
        않습니다.)
  25. 수영장

  26. 1. 수영장은 7월과 8월에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수를 사용하므로 경우에 따라 수량 부족으로 사용을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27. 2. 매번 새롭게 물을 교체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므로 퇴수, 수조 청소, 급수 등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수영장은 대관 기간 중 하루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8. 3. 수영장 사용 가능 시간은 오후 1시 ~ 오후 4시까지입니다. 그 외 시간에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29. 4. 시설과 수질 보존을 위하여 반드시 수영복과 수영모를 착용하여야 하며 래쉬가드 등의 수중용 복장도 착용 가능합니다. 상의에 한하여 쿨맥스 등의
        보푸라기가 잘 발생하지 않는 기능성 재질의 복장을 예외적으로 허용할 수 있지만 일상에서 입던 옷을 그대로 입고 입수 할 수는 없습니다. 그 외 모자,
        면티셔츠, 바지 등의 일반 복장은 착용이 불가능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는 사람은 신원에 관계 없이 입수할 수 없고 그런 사람이 절반이 넘을 경우 전체의
        수영장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0. 5. 탈의실을 경유한 이 후 전체 수영장 내에서는 신발을 신을 수 없습니다. 이는 입수하지 않는 동반자들의 경우에도 해당됩니다. 아쿠아 슈즈는 부상 방지를
        위해 천으로 된 종류만 허용됩니다.
  31. 6. 수질 유지를 위해 물 이외의 음식물 반입이나 취식을 금합니다. 수영하는 동안 수분 보충이나 체온 유지를 도와줄 냉/온수를 준비해드리며 그 외 간식 등을
        먹을 때는 수영장 밖으로 나가 벚나무 아래에서 간식을 먹은 후 재입장합니다. 이를 위하여 수영장 이용시 가능하면 슬리퍼나 샌달 등 탈착이 쉬운 신발을
    이용해주시고 재입장시 수영장내에 이물질이 유입되지 않도록 샤워 후 입장합니다.
  32. 운동장 및 야외

  33. 1. 우천 시에는 운동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34. 2. 화재 예방을 위해 태우는 모기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프레이나 매트 혹은 액상 모기약을 준비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숙소에는 전기 훈증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35. 3. 스프레이나 매트, 액상 모기약 등 소모성 물품은 제공되지 않으므로 각자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36. 4. 캠프파이어는 지정한 장소에서만 가능하며, 소리가 나는 폭죽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사용 중 나온 모든 쓰레기는 모두 취합하여 분리수거 해야 합니다.
        (특히 풍선 등 작은 조각으로 분산되는 물품들을 잘 수거해주십시오)
  37. 5. 야외에서 앰프 사용은 22:00 이전에 종료하셔야 합니다. 이후 사용 시 민원이 발생합니다.
  38. 숙소

  39. 1. 숙소 욕실에 비치된 슬리퍼는 욕실과 화장실내에서만 사용하시고 숙소 밖으로 신고 나오지 않도록 잘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옥외용 슬리퍼는 개인 지참
        하셔야 합니다.
  40. 2. 에너지 절약과 곤충 및 길고양이나 다른 야생동물 유입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숙소문과 로비 출입문은 반드시 꼭 닫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특히 냉난방
        시에는 창문도 잘 닫아 주시고, 환기가 필요한 경우 조금만 열어서 환기해주시기 바랍니다. 환기 시에는 반드시 냉방을 꺼주십시오.
  41. 3. 숙소 밖에서 프로그램을 진행 할 때에는 숙소의 전기 및 냉방을 꺼주십시오.
  42. 4. 숙소 문에는 A4 용지를 넣을 수 있는 종이 꽂이가 있으니 활용해주시고 되도록 그 외 유인물 부착을 삼가주십시오. (필요한 경우 유리에만 부착해주시고
        퇴소 시 꼭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
  43. 5. 난방은 전기 코일 방식인 관계로 온도가 섬세하게 조정 되지 않습니다. 숙소가 덥거나 추운 경우 즉시 사무실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을 잘 읽고 동의하였습니다.